본문 바로가기
Learn

반도체 슈퍼을 ASML 폭락 이유, 살까? 팔까?

by rmsidrmsid 2024. 4. 18.
반응형

4월17일 내 효자종목 ASML이 10%폭락하고 데이마켓에서다시 회복하나 싶다가 정규장에서 다시 추락중이당...ASML폭락으로 다른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 amd, 인텔등 주가까지 영향을 받아 내려갔다.

ASML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의 노광장비 회사이다.
네덜란드 시가총액 1위로 네덜란드의 삼성이라고 할 수 있다.
EUV라는 장비는 반도체 생산에 꼭 필요한 장비인데 이 EUV 장비를 제작 할 수 있는 회사가 전세계에서 ASML 한 곳뿐이라 사실상 독점기업이며 연간생산량 또한 제한적이라서 삼성, TSMC 등 대기업도 줄서서 기다려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근데 이 장비가 한대 2천억이라고 함ㅎㅎ 망할 수 없는 회사인것 같아서 투자를 시작했다.

이런 막강한  ASML이 이번 1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떨어진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 1분기 매출 감소로 실적, 수주 모두 예상보다 부진
- 미국정부가 중국에 장비수출 못하게 함( 중국이 1분기 ASML 매출의 49%를 차지했다.)

 

 

 

띠로리...

ASML덕분에 플러스 찍고 행복했는데 이렇게 되다니 ㅠㅠㅠ 하지만 나는 ASML정도면 다시 회복 할거라고 생각한다!
주식고수들 마저 의견이 반반이다.
어쨌든 장투를 선호하고 총알도 없는 나이지만... ASML 덕분에 하루동안 단타, 코인으로 계속 폰을 보고 있는 사람들의 심정을 알 수 있게 되었따. 오늘도 하루종일 보고 있을 예정..ㅎㅎㅎㅎ

미국에서 반도체 회사를 끌어들이고 있고 생길 예정이므로 나는 ASML의 밝은 미래를 예상한다. 내가 야수의 심장???
정신승리일수도 ㅠㅠ ASML 화이팅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