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인터넷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합니다

by rmsidrmsid 2019. 11. 11.
반응형

요즘 '직장'은 예전의 그것과는 의미가 많이 달라지고 있다.

젊은 사람들은 직장에 얽매이기 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항상 탐색하고, 

매년 세계여행을 다니며 세상을 공부한다. IT산업의 발달로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일하는것이 현실이 되었으며, 

이를 꿈꾸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내가 IT전공도아니고, 전문적인 지식도 없다면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것이 방안이 될 수 있다. 

물론 한국어의 문법은 쉽지 않다. 온라인으로 가르치는 것은 더 어려울 것이다. 그렇지만 새로운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가르칠 시간이 모자라다면 한국어를 가르치며 시작하는 것은 좋은 대안이 된다고 생각한다.

한국사람으로서 적어도 맞는문장인지, 틀린문장인지는 인지할 수 있으며 외국인과 한국어로 일상생활회화를 하며 한국어를 배우고싶어하는 외국인친구를 도와줄 수 있다.

 

 

 

1. Amazing Talker

 

 

어매이징토커에서는 한국어를 가르치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 신기한점은 한국인들뿐만아니라 한국어를 할줄아는 대만, 중국인들도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다는 것이다. 만약 자신이 중국어나 영어 등 외국어를 구사한다면 더 많은 학생들을 모을 수 있을것이다. 

시간당 가격도 직접선택 할 수 있으며, 스케쥴도 조절 가능하다. 

 

2.Preply

 

 

영어수업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한국어 튜터가 아직 많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기회의 사이트이다! 

 

 

3. Italki

 

 

아이토키에서는 전문강사와 커뮤니티 튜터 두종류의 강사로 등록할 수있는데 내가 한국어교육자격증이나, 한국어선생님으로서의 경험이 있다면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어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반응형